평촌 롯데캐슬 르씨엘’ 미분양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 진행 중

11월 12, 2025 새소식

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에 들어서는 주거단지 ‘평촌 롯데캐슬 르씨엘’이 청약 완료 후 남은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. 지난 10월 31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이후 3일간 1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, 11월 3일 진행된 청약에서는 총 900실 모집에 2319건이 접수돼 최고 11.5대 1의 경쟁률(84B타입 거주자 우선 기준)을 기록하는 등 높은 청약 열기를 보였다.

 

이후 정당계약을 마친 단지는 현재 미계약분 및 잔여세대에 대해 선착순으로 계약을 받고 있으며, 방문 순서에 따라 동·호수 선택이 가능하다. ‘평촌 롯데캐슬 르씨엘’은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34번지 일원에 지하 5층~지상 48층, 4개 동, 전용 47~119㎡, 총 900실 규모로 조성된다.

 

단지는 귀인초, 민백초, 안양남초, 동안초 등 초등학교와 귀인중, 대안중·여중, 신기중, 백영고, 평촌고 등 명문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하며, 전국적으로 유명한 평촌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. 여기에 인덕원~동탄 복선전철 개통(예정) 시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게 되며, 인덕원역을 통한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.

 

내부는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돼 있으며,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·팬트리·개방형 거실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.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공중정원이 마련돼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며, 피트니스클럽·GX룸·키즈카페·어린이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져 있다.

 

또한 1인 독서실과 그룹스터디룸 등 교육 특화 공간이 마련됐으며, 단지 앞 공공기여시설을 통해 수영장과 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. 분양 관계자는 “비규제 지역의 장점과 평촌 생활 인프라가 맞물리며 여전히 문의가 활발하다”며 “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인 만큼 빠른 방문을 권한다”고 전했다.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55-31번지에 위치한다.